무릎통증 문의

윤발
2020-02-09
조회수 59

우연히 검색을통해 알게되어 이곳에 글을 조금 읽다가 글까지 남깁니다.

40대초반의 남성인데요. 작년부터 마라톤을 시작하고 나서부터 오른쪽 무릎(바깥쪽) 통증생겼습니다.

평소 걸을때는 이상이 없는데 좀 오래 뛰다보면(10~20키로) 통증으로 더 뛰질 못하는 상황입니다.

병원선 달리기 하는 분들한테 자주 찾아오는 장경인대염 이라고 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장경인대염 의 여러 원인중에 오다리도 

있기때문에 오다리교정에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사실 요가전문가 통해 다리길이도 조금 차이가 있다고 들은적도 있구요. 

주변에서 뛸때나 걸을때 다리가 약간 벌어진다는  말도 자주 들어서 내가 오다리구나 .. 하는 

정도입니다.(제가 느끼기엔 다리길이 차이를 잘 모르겟과, 오다리는 그리 심한거같진 않습니다.)


달리기는 계속 하며 마라톤풀코스도 뛰고 싶은데 오른쪽 무릎바깥 통증으로

하고싶은만큼 못하니 스트레스가 꽤 심한상태죠.

그동안 정형외과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 해보긴했는데 그렇게 크게 나아지는거 같지도 않고

해서  이곳 족부맞춤깔창 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거같네요.


이곳 글 읽어보면... 오다리가 무릎 안쪽에 충격이 가해진다고 하는거 같던데

저처럼 무릎바깥쪽에도 통증이 올수 있는건지... 

저와 같은 경우 맟춤깔창이 도움이 될런지... 등등 궁금도 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메디풋입니다.

오다리는 무릎이 벌어져있기 때문에 바깥쪽 인대가 힘을 받을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장경인대가 아픈 이유 중에 오다리가 원인이라고 하는 것도 오다리로 인해서 무릎이 벌어지며
바깥쪽에 있는 장경인대가 힘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오다리는 무릎 안쪽관절이 좁아지며 주로 안쪽에 관절염이 생기고 근육이나 인대는 바깥쪽이 아픈 특징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치료에도 효과가 없다면 근본적으로 다리를 모아서 무릎 바깥쪽 인대가 힘을 덜 받도록 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