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맞춤 설계 시스템 

SINCE 2002


메디솔은 족부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설계하며 석고로 발본을 만들어 

100% 맞춤으로 제작합니다.


Custom-made foot orthotics

K N E E  A N G U L A R  D E F O R M I T I E S

휜다리 콤플렉스


휜다리로 마음고생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름다운 각선미를 원하는 여성들의 경우 휜다리는 통증은 없지만 엄청난 콤플렉스와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휜다리가 심할 경우 남성들이 받는 스트레스 또한 여성 못지않습니다. 휜다리는 외모의 문제뿐만 아니라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이 심해질 수록 다리는 점점 더 벌어지게 됩니다.

무릎(슬관절)은 고관절(골반과 다리를 연결하는 관절)과 발목관절 입장에서 보면 공중에 매달려 있는 수동적인 관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관절이나 발목관절의 변위에 단순히 수동적인 영향을 받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즉 무릎 자체의 문제가 근본 원인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휜다리의 근본 원인이 골반과 다리를 연결하는 고관절(엉덩이 관절)의 변위와 발목관절의 변위에 있고 이 때문에 다리 전체의 정렬(혹은 모양)이 바뀌면서 다리가 휘어집니다. 따라서 휜다리 교정은 골반교정이나 발목교정으로 교정하는 것이며 단순히 무릎을 밴드 등으로 묶는다고 교정되지는 않습니다.

휜다리 교정용 메디솔(맞춤깔창)은 변형된 발목 각도를 이용해서 무릎을 제자리로 위치시키는 방법입니다. 정상적인 발목은 다리와 발뒤꿈치까지 일자 형태를 보이지만, 휜다리의 경우 정렬 상태가 바르지 않습니다. 변형된 발목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기 위해 메디풋의 족부 검사 시스템으로 본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목의 각도는 0도에서 최대 20도까지입니다. 발목 각도 측정 시 10도 이상 측정되면 정상 범위를 벗어난 상태이며 메디솔 각도 조절로 정상 범위 안에 들도록 교정합니다.

휜다리용 메디솔은 본인의 발 굴곡과 체중에 맞춰 성형된 지지대 아래 wedge를 넣어 각도를 조절하여 제작됩니다. 개인별 맞춤으로 제작된 메디솔을 사용하면 불균형으로 발달한 다리 근육의 사용 비율을 바꿔 균형 있게 근육이 강화됩니다. 이러한 상태로 대략 12~18개월 정도 걷기를 계속하면 무릎 주변의 커다란 근육들의 크기가 변하게 되어 다리 모양이 곧아진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한 번 근육이 생겨서 자리를 잡으면 메디솔을 사용하지 않아도 계속하여 다리 모양이 유지됩니다. 따라서 근육이 생기는 나이의 분들이라면 교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성장이 끝난 성인의 경우 메디솔 제작 가능한 각도는 최대 9도입니다. (모델분들처럼 직업적으로 반드시 교정이 필요한 분들은 10~15도 각도로 만들기도 하지만 9도 이상의 각도는 일상생활에 제약이 많습니다.)


발목 각도 측정을 해서 각도가 9도 이하라면 100% 교정이 되며, 9도 이상이라면 9도만큼만 교정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주 심한 오자 다리이신 분이 발목각도가 15도가 나왔다면 메디솔로 60%는 교정되고 나머지 40% 정도는 교정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60%만 교정되어도 만족해하시는 분들이 있고 반드시 100% 교정이 다 되길 원하시는 분들은 불만족일 것입니다. 만약 나머지 40%까지 교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메디솔로 60% 교정을 하시고 나머지 40%는 클리닉에서 시행하는 골반을 이용한 교정방법을 택하셔야 합니다.




휜다리 메디솔 효과

1. 삶의 질적인 변화로서 외형적인 자신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차적으로 미용적인 관점에서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각선미의 상실이나 이상한 걸음걸이 등은 전체적으로 자신감이 결여되고 젊은 여성들의 경우 미니스커트 입기를 꺼리게 되는 등 평생 마음의 콤플렉스가 됩니다. 또한 숨길 수 없는 콤플렉스로 인해 다른 사람과의 경쟁력에서 뒤처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휜다리 교정 후 평생의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교정 후 반듯한 다리가 가져오는 삶의 변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이차적으로 얻게 되는 일상생활의 자신감 또한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무릎 관절의 퇴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휜다리 교정용 메디솔은 원래 퇴행성 무릎관절염이 있는 노인분들을 위한 제품이었습니다. 연세가 있으신 할머니, 할아버지분들 중 오자다리가 아주 심한 분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분들은 무릎 통증이 심해서 인공관절 수술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체력적인 한계나 여러 가지 문제 때문에 수술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수술을 하지 않고 메디솔을 이용해서 무릎을 어느 정도만 제자리로 돌려놔도 일상생활이 편해지며 수술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